스마트폰 콘텐츠 이용률
2020년 스마트폰 콘텐츠 이용률(초4~6·중·고등학생, 복수응답) 그래프
스마트폰 콘텐츠 이용률(초4~6·중·고등학생, 복수응답) 테이블
- 자료출처 : 과학기술정보통신부·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,「스마트폰과의존실태조사」
- 기준 : 초(4∼6)·중·고등학생
(단위 : %)
구분 | 영화·TV ·동영상 | 메신저 | 학업· 업무용 검색 | 게임 | 관심사(취미) 검색 | 음악 | SNS | 상품, 서비스 정보 검색 | 기타 일반적인 웹서핑 | 교통 및 위치 정보 검색 | 뉴스 보기 | 전자책· 웹툰·웹소설 등 | 이메일 | 교육 | 상품·서비스 구매 | 생활 관리 | 라디오· 팟캐스트 | 건강 관리 | 새로운 친구 만남 | 금융 | 상품· 서비스 판매 | 성인용 콘텐츠 | 사행성 게임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2017 | 청소년 (10~19세) | 97.5 | 97.3 | 93.9 | 93.1 | 91 | 88.5 | 79.7 | 79 | 77.4 | 77.1 | 73.8 | 68 | 57.3 | 55.8 | 44.6 | 44 | 39.6 | 37.4 | 37 | 24.4 | 21.2 | 15.9 | 2.2 | |
과의존 위험군 | 초등학생 | 96.9 | 79.5 | 75.1 | 92.8 | 67.3 | 71.6 | 45.1 | 48.5 | 50.4 | 43.9 | 39 | 42.2 | 29 | 40.7 | 11.5 | 24.7 | 23.7 | 17.5 | 12.7 | 4.8 | 4.6 | 4.9 | 0.5 | |
중학생 | 98 | 98.4 | 95.2 | 95.4 | 93.8 | 88.9 | 82.6 | 80.6 | 79 | 78.7 | 75.5 | 64.9 | 56.3 | 54.7 | 35.7 | 38.4 | 39.1 | 35 | 37.3 | 19.5 | 18.9 | 16.1 | 1.8 | ||
고등학생 | 97.3 | 99.2 | 97.5 | 90.4 | 94.4 | 93.8 | 88.5 | 87.7 | 84.3 | 86.2 | 83.2 | 79 | 67.9 | 63.1 | 63.7 | 55.5 | 47.1 | 42.6 | 44.3 | 30.3 | 27.1 | 17.9 | 1.9 | ||
2020 | 청소년 (10~19세) | 98.2 | 98.3 | 96.6 | 95.6 | 95.2 | 91.1 | 78.8 | 85.1 | 81.7 | 81.9 | 82.9 | 72 | 54.9 | 84.1 | 41.8 | 35.9 | 34.4 | 26.1 | 28.9 | 25.8 | 22.4 | 12.3 | 10.4 | |
과의존 위험군 | 초등학생 | 97.6 | 88.2 | 83.3 | 95.6 | 74.4 | 79.3 | 50 | 54.9 | 55.4 | 47.7 | 53.7 | 47.7 | 29.9 | 75.3 | 19.3 | 19.1 | 21.4 | 16.3 | 16.7 | 11.7 | 11.2 | 4.5 | 4.4 | |
중학생 | 98.3 | 98.6 | 98.1 | 97 | 96.9 | 93.2 | 83.7 | 88.8 | 86.5 | 86.9 | 86.7 | 79.1 | 53.7 | 86 | 40.2 | 35 | 34.2 | 25.3 | 30.7 | 22.9 | 22.3 | 13 | 10.5 | ||
고등학생 | 98.4 | 99.7 | 98.5 | 93.8 | 98.9 | 95.6 | 87.5 | 93.3 | 87.4 | 93.1 | 92.4 | 83.6 | 67.6 | 84.9 | 54.6 | 45 | 39.4 | 31.9 | 31.8 | 34.7 | 27.7 | 14.8 | 12.4 |